• [ Vol_51 ]   GCV’s News
  • 2018/08/10
광주는 외신기자들의 열기로 후끈!!
1.jpg          

 

 

2.jpg 3.jpg 4.jpg 5.jpg

 

지난 7월 광주는 취재열기로 뜨거웠다. 대표적인 여행전문잡지인 에이비로드(AB-ROAD)와 제주항공기내지(JOINendJOY) 여행전문기자들과 인도네시아, 베트남, 홍콩의 외신기자들이 한국의 새로운 관광목적지 취재를 위해 방문했다.

7월 9일부터 11일까지 여행 전문 잡지 에이비로드(AB-ROAD)기자들이 광주를 방문해 ‘빛고을 광주의 뜨거운 변화’를 주제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무등산 카페거리, 동리단길, 1913송정역시장과 더불어 소촌아트팩토리를 방문해 취재했다.

또한 홍콩의 대표 한국문화·여행 잡지인 “김치피플”은 7월 11일부터 15일까지 광주를 방문하여 ‘지하철로 광주 공략하기’라는 주제로 홍콩 개별관광객 대상으로 광주의 관광지를 취재했다. “김치피플”의 특집기사에는 개별관광객들이 손쉽게 갈 수 있는 충장로부터 1913송정역시장, 무등산 카페거리 등 관광지뿐만 아니라 맛집까지 소개하며 개별 관광객들의 관광코스가 제안되었다.

인도네시아와 베트남 외신기자들은 7월 29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2박 3일의 일정을 광주에서 보냈으며 5·18 관련 기관, 전통문화체험과 맛집을 방문, 취재하였다. 이들은 광주 5·18 민주화운동 뿐만 아니라 광주 양림동 근대역사문화마을과 기타 관광지들에 대한 정보를 얻고 ‘관광목적지 광주’에서의 취재를 만족해했다.

에이비로드(AB-ROAD)와 김치피플(Kimchi People) 각 취재기사는 8월호에 실렸으며 하단의 링크를 통해 취재내용을 볼 수 있다.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관광목적지 광주의 관광지가 해외 언론 보도를 통해 해외 개별·단체관광객 유치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AB-ROAD >와 광주광역시가 함께하는 ‘남도패스’이벤트!

더위가 한풀 꺾이는 9월, 본격적인 여행 시즌이 시작된다. 광주광역시와 전라남도로 가을 여행을 떠나보자. 나만의 여행 계획을 보내준 100명에게 광주·전나라남도의 숙박,식당,관광지에서 사용가능한 선불형 관광카드 ‘남도패스’를 제공한다. 지금 바로 신청하자.
- 신청기간 : 8.1(수) ~ 31(금)
- 당첨자 발표 : 9월 7(금)
- 당첨자 상품 : 선불형 관광카드 남도패스(1만원)
- AB로드 바로가기 (클릭)
- 김치피플 바로가기 (클릭)

 

noname01dddd.jpg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