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Vol_36 ]   MICE New
  • 17/02/10
광주관광컨벤션뷰로 대학생 인턴십 후기

 

 

지난 겨울동안 광주관광컨벤션뷰로는 파릇파릇한 대학생 인턴들의 열정으로 훈훈했습니다. 김성은, 나광진, 이미리, 이자은 학생은 겨울방학도 반납한 채 사회초년생으로 알찬 시간을 보냈습니다. 유치 행사 및 학회조사, 팸투어 지원, 광주얼라이언스 숙박분과위원회 개최 지원 등 업무를 경험하고 ‘MICE산업 소개하기, MICE선진도시 조사하기, 광주 MICE산업 홍보 방법 제안하기’ 미션 수행도 멋지게 해낸 인턴친구들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김성은(호남대 영어영문학과 3학년)
“광주관광컨벤션뷰로 인턴십은 단순 업무만을 하는 것이 아니라 MICE에 대해 전반적으로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5주간의 짧은 시간이었지만 인턴십을 통해 조금씩 성장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뷰로에서 얻은 값진 경험은 향후 제가 진로를 선택하고 나아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나광진(전남대 전자상거래전공 4학년)
“대학교를 졸업하기 전 인턴십에 도전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광주관광컨벤션뷰로에 지원 하게 되었습니다. 출근 첫 날 뷰로의 주요 업무가 국제회의를 유치·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는 소리에 부족한 외국어 실력이 마음에 걸렸지만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신 직원분들 덕분에 어려운 업무도 잘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인턴십은 저에게 MICE 산업이 우리 일상에서도 녹아들어 있다는 것을 알게 해 준 계기가 되었고, 작지만 강한 도시 광주를 국내·외로 홍보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리(전남대 경영학부 3학년)
“학교에서 교과서로 배웠던 지식을 현장에서 직접 보고 듣고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기도 뿌듯하기도 했던 지난 두달이었습니다. 경영 업무를 시작으로 비드 브리프 작성, 광주 숙박업소 현황 조사, 유니크베뉴 조사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했으며, 큰 프로젝트나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다양한 역할과 업무가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뷰로에서의 인턴십은 저에게 그 동안 지나왔던 어떤 겨울보다 따뜻했던 시간으로 남을 것입니다.”

이자은(호남대 영어영문학과 3학년)
“인턴십을 신청을 한 후, 잘 할 수 있을까에 대한 걱정도 들었지만 한편으론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학교 밖의 세상에 기대가 되었습니다. 5주 동안 컨벤션마케팅팀으로 다양한 업무들을 맡으면서 여러 면에서 성장한 저를 볼 수 있었고 무엇보다도 어떤 점이 부족하고 필요한지를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인턴후기 전문은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72279289e991449359c7106520048583_1486946 

 

김성은, 이자은 학생 인턴십 수료식 후 단체사진

 

 

72279289e991449359c7106520048583_1486946 

 

MICE선진도시 조사하기 미션 결과발표 모습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